본 약관은 롯데지에프알 주식회사(이하회사”)가 제공하는 회원제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 사이 권리와 의무, 그 밖의 제반 사항을 정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1  (정의)

①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온라인 쇼핑몰이란 이용자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회사가 운영하는 온라인 쇼핑몰을 통칭합니다.

  2. “오프라인 매장이란 회사가 운영하거나 회사와 제휴를 맺은 브랜드 매장으로서 일정한 영업 시설을 갖추고 있는 것을 말합니다.

  3. “롯데GFR 회원이란 오프라인 매장 또는 온라인 쇼핑몰에서 일정한 절차에 따라 회원 가입 신청을 하여 회원으로 등록된 자로서, 온라인 쇼핑몰 및 오프라인 매장을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본 약관의 시행일 이전에 회사에 가입한 회원(, 기존의통합 회원”)은 본 약관의 시행일부터롯데GFR 회원으로 전환됩니다.

4. “L.POINT 통합회원이란 롯데GFR 회원 중 L.POINT회원으로 가입한 회원을 의미합니다. L.POINT회원의 정의는 롯데멤버스㈜의 L.POINT 이용약관에 따릅니다. (* 롯데멤버스㈜ 홈페이지 URL: https://www.lpoint.com/)

5. “회원이란 롯데GFR 회원, L.POINT 통합회원 또는 간편회원으로 가입한 자로서 이 약관에 동의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회원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자격을 가진 자를 의미합니다.

6. “비회원이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의미합니다.

  7. “포인트란 회사가 정한 일정한 조건을 충족한 회원에게 회사가 지급하는 것으로서, 회원이 정당한 방법으로 취득하여 온라인 쇼핑몰에서 상품 결제 시 사용하거나 할인을 받을 수 있는 쿠폰으로 교환 가능한 것을 말합니다.

8. “L.POINT(엘포인트)” L.POINT회원이 L.POINT 제휴사를 이용할 때마다 L.POINT 이용약관에서 정하는 바에 따라 결제금액의 일정 비율을 적립해드리는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L.POINT와 관련된 사항의 정의는 롯데멤버스㈜의 L.POINT 이용약관에 따릅니다.

  9. “쿠폰이란 일정액 또는 일정비율을 할인 받을 수 있도록 회사가 회원에게 지급하는 것을 말합니다.

② 본 조에서 정하지 않은 용어의 뜻은 일반 상관례 및 관련 법령에 따릅니다.

 

2  (약관의 게시 및 개정)

① 회사는 회원이 본 약관을 쉽게 찾을 수 있도록 온라인 쇼핑몰 초기화면이나 링크를 클릭하면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게시합니다.

② 회사는 필요할 경우, 관련 법령에 위반되지 않는 범위 내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가 제2항에 따라 약관을 개정할 경우, 개정 내용과 시행 일자를 시행일 7일 전부터 공지합니다. 다만 개정 내용이 회원에게 불리한 경우에는, 최소 30일 전에 공지하고 회원에게는 이메일로 개별적으로 통지합니다.

④ 회사가 제3항에 따라 회원에게 약관 개정 내용을 공지 또는 통지하면서, “시행일 전까지 이에 동의하지 않는다는 뜻을 표시하지 아니하면 개정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히 알렸음에도 회원이 명시적으로 부동의 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개정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보고 본 약관과 함께 개정 약관이 적용됩니다.

⑤ 개정 약관에 동의하지 않는 회원은회원 탈퇴를 할 수 있습니다.

⑥ 본 조에 의하여 개정된 약관은 시행일부터 효력을 발생합니다.

 

3  (약관의 효력 및 운영 정책)

① 본 약관은 회원이 이에 동의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하고 적용됩니다.

②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은,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이하정보통신망법”), 「소비자기본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 기본법」 등 관련 법령 및 회사가 별도로 정하는 운영 정책 등에서 정하는 바에 따릅니다.

③ 회사는 본 약관과 관련된 세부사항에 대하여 회원 운영 정책을 정하여 운영할 수 있으며, 해당 운영 정책은 본 약관과 함께 회원에게 적용됩니다.

④ 회사가 회원의 권리 또는 의무에 중대한 변경을 가져오거나 약관 내용을 변경하는 것과 동일한 효력이 발생하는 운영 정책을 제정하거나 운영 정책 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2조 제3, 4항의 절차에 따릅니다.

다만 운영 정책이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회사가 운영하는 온라인 쇼핑몰에 공지하는 것으로 갈음합니다.

 1. 회원의 권리 · 의무와 관련 없는 경미한 사항을 제정하거나 변경하는 경우

 2. 운영 정책의 내용이 본 약관에서 정한 내용과 본질적으로 다르지 않고, 회원이 충분히 예측가능한 범위 내에서 제정하거나 변경하는 경우

 

4  (회원 가입)

① 회사는, 일정한 절차에 따라 오프라인 매장 또는 온라인 쇼핑몰에서 회원 가입 신청을 하고 본 약관에 동의한 자를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② 본 약관의 시행일 이전에 가입한통합 회원은 본 약관의 시행일부터롯데GFR 회원으로 전환됩니다.

③ 이용자는 롯데GFR 회원, L.POINT 통합회원을 선택하여 가입할 수 있으며, 롯데GFR 회원은 L.POINT 통합회원으로 전환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이 때, L.POINT회원 가입 방법은 롯데멤버스㈜의 L.POINT 이용약관에 따릅니다.

④ 제1항에 따라 회원으로 등록된 자는 회사가 운영하거나 제휴한 온라인 쇼핑몰을 회원 자격에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⑤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되는 회원 가입 신청에 대하여 등록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1. 14세 미만 아동이 회원 가입 신청을 한 경우

  2. 회원 탈퇴 후 2개월이 경과되지 않은 자가 회원 가입 신청을 한 경우

  3. 허위 사실 또는 필수 기재 사항 누락 및 오기가 포함된 회원 가입 신청의 경우. 다만 필수 기재 사항을 보완하거나 오기를 수정하여 다시 신청한 경우에는 등록 가능

  4. 본 약관을 위반한여 회원 자격이 상실된 전력이 있는 자가 재가입 신청을 한 경우

  5. 기타 회원으로 등록시키는 것이 적합하지 않다고 회사가 판단한 경우

⑥ 회원은 회원 가입 시 등록하거나 이후 회원 정보 변경을 통하여 수정한 회원 정보가 달리지는 경우 신속히 해당 정보를 변경하시기 바랍니다. 회원 정보를 변경하지 않아 발생한 문제에 대하여, 회사는 귀책사유가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회원 탈퇴 및 회원 자격 상실)

① 회원은 언제든지 온라인 쇼핑몰의 회원 탈퇴 기능을 이용하거나 오프라인 매장에서 별도의 신청을 통하여 회원 탈퇴를 할 수 있고, 이 경우 회원으로서 제공받았던 혜택은 모두 상실됩니다. 다만 다음 각 호의 경우에는 회원 탈퇴 신청에도 불구하고 해당 절차가 모두 끝난 후에 회원 탈퇴가 완료됩니다.

  1. 상품 구매 신청 후 거래가 완료(배송 완료 및 구매 대금 지급 완료)되지 않은 경우

  2. 상품 구매 신청 취소, 환불, 반품 등의 절차가 완료되지 않은 경우

②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되는 경우 회원 자격을 상실시키고 회원 등록을 말소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그 사실을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1. 회원 가입 또는 회원 정보 변경 시 허위 내용을 기재하였거나 다른 사람의 정보를 무단으로 사용하였던 사실이 발각된 경우

  2. 회원이 본 약관에서 정한 회원 의무 사항을 위반하여 회원 자격을 유지시키는 것이 적절하지 않다고 회사가 판단한 경우

③ 탈퇴하거나 자격 상실로 회원 등록이 말소된 회원의 개인정보는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즉시 파기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회사가 운영하는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L.POINT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에 관한 내용은 롯데멤버스㈜의 L.POINT 이용약관에 따릅니다.

 

6  (서비스의 내용)

① 회사는 다음과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1. 롯데GFR 회원제 및 L.POINT 통합회원제 서비스

  2. 상품에 대한 정보 제공 및 구매 계약 체결

  3. 구매계약이 체결된 상품의 배송 및 관련 서비스

  4. 서비스 제공 관련 고객 응대

  5. 그 밖에 제1, 2, 3, 4호와 관련되거나 부수된 서비스

② 회사는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장애가 없는 한, 365 · 1 24시간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다만 시스템 정기점검이나 업그레이드 등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에는 사전에 회원에게 공지 또는 통지한 후 서비스 제공을 일시 중지할 수 있습니다.

③ 상품의 품절 또는 회사의 대 · 내외적인 사정으로 제공되는 서비스의 내용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변경된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 일자를 명시하여 온라인 쇼핑몰에 즉시 공지합니다.

 

7  (서비스의 중지)

① 회사가 스스로 통제할 수 없는 기술적 장애(해킹 등 외부요인에 의한 침해사고 포함), 회사가 관여하지 않은 외부의 사정(전기통신회사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단하거나 정상적으로 제공하지 아니한 경우 및 기타 이와 유사한 사정 등)이 발생하거나 천재지변 등 불가항력이 발생하여 회사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를 일지 중지할 수 있습니다.

② 수사기관 또는 법원의 요청, 방송통신심의위원회 및 관련 공공기관의 결정 또는 요청이 있는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사전통지 없이 서비스를 중지하는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고, 사후에 이유를 명시하여 회원에게 알립니다

③ 제1, 2항에 의하여 회사가 서비스를 중지하는 경우 회원에게 경제적인 손실 또는 손해가 발생하더라도 회사는 이를 책임지지 않습니다.

④ 회사의 경영악화, 다른 회사와의 합병 등의 이유로 회사 또는 합병한 회사가 더 이상 동일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미리 서비스 중지 사실과 후속 조치를 알리는 등 회원이 손해를 입지 않도록 노력합니다.

 

8  (상품 구매 및 대금 결제)

  회사는 회원의 상품 구매 신청이 있는 경우, 결제 전 화면이나 팝업 화면을 통하여 구매 신청 내용을 다시 확인할 수 있도록 하고 신청 내용에 따라 계속 진행할 것인지를 확인하는 방법을 제공합니다. 회원이 이 내용을 확인하여 동의한 경우, 신청 내용의 오류로 인한 책임은 회사의 귀책사유가 없는 한 회원이 부담합니다.

② 회원이 19세 미만의 미성년자인 경우, 상품 구매 신청이 취소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원이 결제한 수단으로 상품 구매 대금이 환불됩니다.

③ 회사는 회원에게 상품 구매 대금을 결제할 수 있는 방법(신용카드 및 선불카드 결제, 실시간 계좌이체, 휴대전화 결제, 회사가 인정하거나 지급한 포인트 및 쿠폰 결제, 기타 전자적 지급방법에 의한 결제 수단)을 제공합니다.

④ 회원은 무단으로 타인의 결제수단을 사용해서는 아니되며, 이로 인하여 발생하는 회사 또는 결제수단 소유자의 손실 또는 손해에 대한 모든 책임은 회사의 귀책사유가 없는 한 회원이 부담합니다.

⑤ 회사는 필요한 경우, 회원에게 결제 수단에 관한 정당한 사용 권한이 있는지 확인할 수 있으며, 이에 관한 확인이 완료될 때까지 거래 진행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만약 회원에게 정당한 권한이 없다고 확인된 경우 회사는 해당 구매 신청을 취소합니다.

⑥ 회원이 상품 구매 신청 후 일정 기간 내에 대금을 결제하지 않은 경우, 회사는 해당 회원의 동의 없이 구매 신청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그 사실을 통지합니다.

 

9  (포인트 및 L.POINT의 적립 및 사용)

① 상품평 또는 상품 구매 후기를 작성하거나 회사가 정한 일정 조건을 충족하는 회원은 회사가 지급하는 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습니다.

L.POINT 통합회원은 L.POINT 적립 및 사용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L.POINT의 적립, 사용 및 소멸 등과 관련된 상세한 사항은 롯데멤버스㈜의 L.POINT 이용약관에 따르며, 본조에서 정한 내용과 L.POINT 이용약관의 내용 중 다른 부분이 있을 경우 L.POINT 이용약관이 우선합니다.

③ 적립된 포인트에 오류가 있을 경우, 회원은 회사에 정정을 요청할 수 있으나, 적립일로부터 30일이 경과된 포인트에 발생한 오류는 정정되지 않습니다.

④ 회사가 운영하는 온라인 쇼핑몰에서 적립된 포인트는 오프라인 매장에서 사용할 수 없으며, 포인트를 적립한 해당 온라인 쇼핑몰에 한하여 사용 가능합니다.

1포인트는 1원으로 환산하여 1,000원부터 사용할 수 있으며, 회원은 상품 구매 시 정액 또는 정률 쿠폰으로 교환하여 단독으로 또는 다른 결제수단과 함께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적립 일자가 앞선 포인트부터 우선적으로 사용됩니다.

⑥ 포인트 및 쿠폰은 회사가 사전에 사용 불가능한 상품 등 조건을 정한 경우에는 상품 구매 시 사용할 수 없습니다.

⑦ 포인트 및 쿠폰은 타인에게 양도할 수 없으며, 회원 탈퇴 또는 회원 등록 말소와 동시에 포인트와 쿠폰 모두 소멸됩니다.

⑧ 회사는 포인트 적립율 및 쿠폰의 지급, 사용방법 등에 관한 사항을 별도로 마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원이 충분히 파악할 수 있도록 사전에 알리겠습니다.

⑨ 회원이 상품 구매를 취소하거나 정당한 절차를 거쳐 상품을 반품한 경우, 구매 시 사용된 포인트는 회원에게 반환됩니다.

⑩ 포인트의 사용기한은 적립일로부터 1년입니다. 포인트 적립 후 사용하지 않고 1년이 경과한 포인트는 자동 소멸됩니다.

⑪ 이벤트 등을 통하여 무료로 제공된 포인트 및 쿠폰은 회사가 별도로 정한 사용기간이 있을 경우 이 기간 내에 사용하여야 하며, 어떠한 경우에도 현금으로 환불되지 않습니다.

⑫ 회원이 부당 또는 부정한 방법으로 포인트나 쿠폰을 취득하거나 사용한 사실이 확인될 경우, 회사는 회원은 이를 사용할 수 없도록 즉시 조치를 취합니다. 이로 인해 발생하는 모든 법률적인 책임은 해당 회원이 부담하여야 하고, 회사는 해당 회원의 포인트 및 쿠폰 회수, 회원 자격 상실 및 형사 고소/고발 등 기타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⑬ 본 조에 따라 회원에게 지급되는 포인트 및 쿠폰은 어떠한 경우에도 현금으로 전환되지 않습니다.

L.POINT와 그 이용내역에 관련한 모든 사항은 롯데멤버스()가 자신의 권한과 책임으로 관리·운영합니다.

 

10  (상품의 배송)

① 상품 구매 신청에 대하여 회사는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3영업일 이내에 상품 배송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이 경우 상품의 특성에 따라서 배송에 필요한 조치를 취하는 기간이 달라질 수 있으며, 이러한 사실은 회원에게 미리 알리겠습니다.

② 회원이 구매 신청을 한 상품의 품절 또는 절판 등 기타 동일한 상품 공급이 불가능한 사정이 발생할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즉시 그 사실을 알리고 3영업일 이내에 구매 대금을 환불하거나 환불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③ 회원에게 발생한 사유(부재중 또는 주소 오류 등)로 상품 배송이 완료되지 못한 경우, 다시 배송하는데 필요한 비용은 회원이 부담합니다.

④ 회원이 상품 구매 시 요청한 방법으로 상품을 포장하거나 배송하였으나 상품이 분실 또는 훼손된 경우, 회사는 귀책사유가 없는 한 회원에게 발생한 손해를 배상하지 않습니다.

 

11  (청약 철회 및 환불)

① 회원은 구매 신청한 상품을 수령하기 전까지는 언제든지 구매를 취소할 수 있습니다. 상품 배송이 시작된 후에 구매를 취소한 경우에는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배송 및 반품에 소요되는 비용은 회원이 부담할 수 있습니다.

② 회원은 상품을 수령한 날부터 7일 이내에 구매 취소 또는 반품 신청, 교환 신청(이하청약철회등”)을 할 수 있습니다.

③ 회원은 제2항에도 불구하고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청약철회등을 할 수 없습니다.

  1. 회원의 책임 있는 사유로 상품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 다만, 상품의 내용을 확인하기 위하여 포장 등을 훼손한 경우는 제외

  2. 회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로 인하여 상품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3.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상품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4. 복제 가능한 상품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5. 주문에 따라 개별적으로 생산되는 상품 등청약철회등을 인정할 경우 회사에게 회복할 수 없는 피해가 예상되는 경우로서, 사전에 해당 거래에 대하여 별도로 그 사실을 고지하고 회원의 서면(전자문서를 포함)에 의한 동의를 받은 경우

  6. 그 밖에 관련 법령에 따른청약철회등제한 사유에 해당되는 경우

④ 회원은 제2, 3항에도 불구하고 상품의 내용이 표시 · 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구매 계약 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경우에는, 해당 상품을 수령한 날부터 3개월 이내,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에청약철회등을 할 수 있습니다.

⑤ 회원이 제2항 또는 제4항에 따라 상품 교환 신청을 하더라도 회사가 교환할 상품을 보유하지 않을 경우에는 교환받을 수 없습니다. 이 경우 해당 교환 신청은 반품 신청으로 처리됩니다.

⑥ 상품의 반품이나 교환에 필요한 배송비 및 기타 비용은 다음 각 호에 따라 처리됩니다.

  1. 2항에 의한 반품이나 교환의 경우에는 회원이 부담합니다.

  2. 4항에 의한 반품이나 교환의 경우에는 회사가 부담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의청약철회등이 있을 경우 해당 신청이 있은 날(, 상품을 배송한 경우에는 회사가 상품을 반환 받은 날)부터 3영업일 이내에 구매대금 환불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③ 회원이 구매 신청한 상품이 품절되는 등으로 인하여 구매 대금을 환불하는 경우에는 회원이 그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지급한 날부터 3영업일 이내에 환불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④ 환불은 반드시 해당 결제수단으로만 가능하고,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다른 결제수단으로 환불되지 않습니다.

⑤ 회원이 반품 또는 교환 신청을 한 날로부터 7일 이내에 이미 수령한 상품을 회사에게 반환하지 아니한 경우, 해당 상품을 반품하거나 교환 받을 수 없습니다.

⑥ 회원이 본 조에 따라 상품을 반품하거나 교환하는 경우, 상품 구매와 함께 회원에게 지급된 경품 및 사은품은 반환하여야 하고, 만일 이를 사용하거나 훼손하여 동일한 상품으로 반환할 수 없는 경우에는 해당 금액만큼 환불 금액에서 공제될 수 있습니다.

 

12  (상품 하자)

① 회원이 구매한 상품에 하자가 있을 경우 회원은 언제든지 구매 취소, 반품, 교환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상품 반품 또는 교환에 소요되는 비용은 회사가 모두 부담합니다.

② 상품 하자로 인한 구매 신청 취소 시, 회사는 상품을 반환 받은 날로부터 3영업일 이내에 구매 대금 환불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13  (상품평 또는 구매 후기 작성)

① 회원이 작성한 상품평 또는 구매 후기(이하상품평 등”)는 공개를 원칙으로 합니다.

② 회원은 자신이 작성한상품평 등을 자유롭게 삭제할 수 있으나, ‘상품평 등을 작성하고 적립한 포인트가 또는 사용한 포인트가 있을 경우 삭제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③ 회원이 작성한상품평 등에 타인의 명예훼손 및 비방, 욕설, 음란한 용어 등 건전한 미풍양속을 해하는 내용이 포함되어 있을 경우, 회사는 회원의 동의 없이 이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14  (회원 정보 관리)

① 회원은 자신의 계정 및 회원 정보를 관리할 책임이 있습니다.

② 회원은 자신의 계정 및 회원 정보를 다른 사람에게 이용하게 함으로써 발생된 문제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해야 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귀책사유가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 회원은 자신의 계정 및 회원 정보가 유출되거나 다른 사람에 의해 무단으로 사용되고 있음을 알게 된 경우, 즉시 회사에 알려야 하고 회사의 안내 및 조치가 있는 경우 그에 따라야 합니다. 이 경우 유출이나 무단 사용으로 인하여 발생된 문제 또는 손해에 대하여 회사는 귀책사유가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④ 제3항의 경우 회원이 그 사실을 안 날로부터 5일이 경과하도록 회사에 대한 통보를 지체한 경우, 또는 그 사실을 알리지 아니한 경우, 또는 회사에게 그 사실을 알린 경우에도 회사의 안내 및 조치에 따르지 않은 경우에는, 그로 인하여 회원 또는 다른 사람이 입은 손해에 대하여 회사는 귀책사유가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5  (회원의 의무)

① 회원은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1. 다른 회원이나 회사의 임직원 및 관계자 등에 대한 욕설 · 비방 · 모욕 · 명예훼손 행위 또는 위와 같은 내용이 담긴 정보를 유포하거나 게시하는 행위

  2. 음란한 정보(이하정보에는 문언, 음향, 화상, 영상 포함)를 배포 · 판매 · 유포 · 게시하는 행위

  3. 공포심이나 불안감을 유발하는 정보를 반복적으로 상대방에게 도달하게 하는 행위

  4. 범죄행위를 목적으로 하거나 교사 또는 방조하는 내용의 정보 등 기타 이와 유사하거나 그 밖의 불법적인 정보를 유포하는 행위

  5. 국가보안법에 위반되는 정보 또는 법에서 금지하는 행위를 수행하는 내용에 관한 정보를 유포하거나 게시하는 행위

  6. 컴퓨터 바이러스 또는 악성 프로그램의 유포, 서버 공격 등 원활한 서비스 제공에 방해되는 행위

  7. 다른 회원의 개인정보를 무단으로 수집하여 처리(보유, 가공, 편집, 검색, 이용, 제공, 공개 등 이와 유사한 행위)하는 행위

  8. 서비스 이용 과정 중 수집하거나 알게 된 다른 회원의 개인정보를 해당 목적 외 다른 목적으로 처리하는 행위

  9. 서비스의 안정적 운영을 방해할 목적으로 대량의 정보(신호 또는 데이터 포함)를 보내거나 부정한 명령을 처리하도록 하는 행위

  10. 수신자의 명시적인 사전 동의를 받지 않고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거나, 정보통신망법 또는 다른 법률에서 금지하는 상품 또는 서비스에 대한 정보를 전송하는 행위

  11. 청소년 보호법에서 정하는 청소년유해매체물에 관한 광고성 정보를 청소년에게 전송하는 행위

  12. 무단으로 타인이 창작한 이미지, 디자인, 문구, 상표, 로고, 타인의 성명, 초상 등을 사용하여 타인의 지식재산권이나 인격권을 침해하는 행위

  13. 회원 사이 온라인 쇼핑몰을 통하여 금전 기타 이와 유사한 거래를 하거나 거래를 하도록 유인하는 행위

  14. 부정하거나 불법적인 방법으로 상품 구매 대금을 결제하는 행위

② 회원이 제1항의 행위를 한 경우, 회사는 다음 각 호에서 정한 바에 따라 회원 자격을 제한 또는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1. 회원의 위반 행위가 중대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회원 자격 상실

  2. 1호의 중대 행위에 해당되지 않으나, 회원이 동일한 행위를 2회 이상 반복하거나 회사가 7일 이내에 시정을 요구하였으나 회원이 이에 응하지 아니한 경우, 회원 자격 일정 기간 동안 정지

  3. 회사가 제1호에 따라 회원 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즉시 회원 등록 말소 조치를 취하고 해당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회원 등록 말소 전에 10일의 기간을 정하여 해당 회원에게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③ 회원이 제1항의 행위를 하여 회사나 다른 회원 기타 제3자에게 손해를 입힌 경우, 이를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16  (회사의 역할)

① 회사는 지속적이고 안정된 서비스가 제공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② 회사는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한 회원 사이 발생한 분쟁에 관여하거나 분쟁 해결을 위한 중재를 시도하지 않습니다.

③ 회사는 본 약관에서 정한 회원의 의무 위반 행위에 대하여 다른 회원의 제보 또는 신고가 있거나 회사가 스스로 인지하여 알게 된 경우, 즉시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④ 회사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과 관련된 정보를 수사기관, 법원, 정부 기타 공공기관이 관련 법령에 따라 제공 또는 공개를 요청하는 경우, 회원의 동의 없이 제공 또는 공개할 수 있습니다.

 

17  (회원의 개인정보 보호)

① 본 약관에서 개인정보란 「개인정보 보호법」 제2조 제1호에서 정하고 있는 정보로서, 구두, 문서, 파일 등 그 형식을 불문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개인정보 보호법」 등 관련 법령에서 정하는 바를 준수하고, 회원의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정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③ 회원은 회사로부터 취득하거나 서비스 이용 중에 스스로 취득한 다른 회원의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목적 이외의 다른 용도로 이용하거나 위조 · 변경해서는 아니되고, 목적 여하를 불문하고 해당 회원의 동의 없이 제3자에게 제공하여서는 아니되며, 분실유출되지 않도록 철저히 관리해야 합니다.

④ 회원은 거짓이나 그 밖의 부정한 수단이나 방법으로 회사 또는 다른 회원으로부터 개인정보를 취득하여 이를 영리 또는 부정한 목적으로 사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해서는 안 됩니다.

⑤ 회원이 제3, 4항을 위반하여 다른 회원과 분쟁이 발생한 경우 일체의 책임을 부담하고 손해가 발생한 경우 이를 배상해야 합니다. 이와 관련하여 회사는 고의 또는 과실이 없으면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L.POINT회원의 개인정보 보호에 관한 사항은 롯데멤버스㈜의 L.POINT 이용약관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릅니다.

 

18  (분쟁해결 및 관할)

①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 또는 본 약관의 내용에 대하여 회사와 회원 사이 이견이 있을 경우, 회사와 회원이 협의하여 결정하고 만일 합의가 성립되지 않은 경우 관련 법령 및 일반 상관례에 따릅니다.

② 제1항에 의하여 해결되지 않는 경우 또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에 대하여 소송이 제기되는 경우, 재판의 관할은 민사소송법의 관할 규정에 따릅니다.

 

 

[부칙]

본 약관은 2023. 10. 17. 부터 시행됩니다.